2024.06.05

Amz뱅크 설립추진 업무 협약식 관련기사(IT조선)

 #AMZ뱅크, 농업인터넷전문은행

 

에이엠지뱅크, MZ세대 위한 인터넷은행설립 추진 < 일반 < 기업 < 기사본문 - IT조선 (chosun.com)

 


 

에이엠지(AMZ)뱅크가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및 인가를 위해 설립추진 업무협약식을 갖고, MZ세대를 위한 인터넷은행설립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생명농업경영체연합회, 농업회사법인 아름다운사람들, 한국반려식물협회, 농촌융복합인증사업자협회, 로컬푸드운동본부, 한국민속식물생산자협회, 한국금융투자협동조합 등 농업인과 MZ세대를 대표하는 다양한 단체가 함께했다.

에이엠지뱅크는 정부가 인터넷전문은행 심사를 위한 오픈포지션 유지를 발표(2023년 7월)한 후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정관을 합의하에 통과시키고 설립추진회를 출범시켰다. 

에이엠지뱅크와 추진위원들은 효과적인 업무추진과 연속성을 위해 2기에 김진영 상임위원장, 조우현 위원장을 선임하고, 앞으로 관련 분야 단체와 기관 및 기업들과 추가적인 관계 설정을 지속해 가기로 했다.

에이엠지뱅크는 '은행의 과점체제 대안으로 누구나 자격이 되면 심사하겠다'는 정부의 발표에 발맞춰 농업인과 MZ세대를 위한 인터넷전문은행의 정체성에 맞는 자본금 요건, 자본 조달방안 적정성, 주주구성 계획, 사업계획, 임직원 요건, 인력, 영업시설 등을 정책정합성에 맞게 준비해왔다. 

에이엠지뱅크는 안전하면서도 편리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인가 후에는 농업인과 MZ세대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챌린지뱅크로서 포용금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혜원 기자 sunone@chosunbiz.com

출처 : IT조선(https://it.chosun.com)